임팩트스퀘어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임팩트 비즈니스를 소비하도록 한다’는 미션을 기반으로 이 시대의 비즈니스가 어떻게 사회 혁신을 촉발하고, 또 사회적 가치가 어떻게 비즈니스 경쟁력을 창출하는지 연구, 분석합니다. 대표적인 사업 분야로 임팩트 액셀러레이팅 및 기업 ESG 이행전략 컨설팅, 임팩트 투자 및 임팩트 측정/평가가 있으며, 전 과정에서 기업의 사회적/환경적 가치가 비즈니스 경쟁력이 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0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600여 개의 임팩트 스타트업이 임팩트스퀘어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수료했고, 현재까지 60여 개사에 본계정 투자(자사 자본을 활용한 직접 투자) 및 임팩트 펀드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임팩트 펀드는 2020년 고용노동부의 ‘제6호 사회적기업 투자조합(디딤돌펀드)’의 모태펀드 민간 투자운용사로 선정되며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펀드를 운용하며 총 운용자산(AUM, Asset Under Management) 250억 원 규모로 운영 중입니다.

임팩트스퀘어는 이러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더 많은 임팩트 비즈니스 창업가, 관계자가 인사이트를 얻어 비즈니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지난 2021년 자체 온라인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ISQ ACCEL'을 론칭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