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 분야의 유망한 소셜벤처를 발굴하고, 그들의 사업 확장 및 고도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에그’는 ‘에’스케이 이노베이션과 ‘그’린벤처가 함께 만든다는 의미로, 중기부와 창진원이 주관하는 ‘창업도약패키지-대기업 협업 프로그램’의 일환입니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각 사별로 창업도약패키지 기반 사업화 지원금을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며, 해당 지원금으로 SK이노베이션과의 시범사업 개발 및 연계도 가능하게끔 설계함으로써 스타트업의 효과적이며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고도화를 지원합니다.
서로세움 인큐베이팅 사업에 참여했던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및 특강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로세움 인큐베이팅 플러스 프로그램'이 2022년 6월 시범적으로 운영됩니다.
본 사업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예비/인증사회적기업 또는 진흥원 창업팀 출신을 대상으로 잠재력있는 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개선과제 도출, 개선비 지원 및 안정적인 매출처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경북 영주에서 진행되는 STAXX 사업의 일환으로 임팩트 투자 기반 액셀러레이션에 지역 대기업과 지자체의 전방위적 지원과 협력을 더해 대상 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 냅니다.